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몸의 '균형' 완성…요즘 셀럽들이 한다는 '이 운동'
> 기획    |   2020년08월27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8월 27일] - 요즘 셀럽 사이에서는 몸의 ‘균형’을 완성하는 운동이 대세다. 이 균형이라는 것에는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이 포함된다. 즉 나의 체형, 내 몸의 쓰임은 물론이거니와 나의 반응, 습관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 

자기 관리를 위해 내로라하는 운동은 다 해봤을 셀럽이 이러한 운동법에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 몸은 평생 가꿔야 하는 대상이기 때문이다. 

단기적으로 빠른 외적인 변화는 가능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꾸준히 이어나가기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기에 이미 여러 운동을 다 거쳐본 셀럽들은 이제 습관에 따른 잘못된 몸의 쓰임을 바로 알고 개개인 몸에 대한 조화를 완성해 나가고자 한다. 

이러한 운동법은 단순히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만을 쫓지 않고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몸과 마음에 집중하고, 그 균형을 맞춰나가려고 한다는 데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몸의 균형을 완성하는 대표적인 운동법으로 '알렉산더 테크닉', '명상 요가'와 'PTA 케어 컨설팅'을 소개한다.



알렉산더 테크닉
의식을 통한 신체 훈련으로 심신의 조화 추구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 유아인의 운동법으로 소개돼 화제인 '알렉산더 테크닉'. 아무런 움직임 없이 가만히 누워있는 모습이 생소해 보이는 이 운동법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할리우드 스타들도 훈련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아인은 이 운동법을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는다고 밝혔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잘못된 습관이 긴장과 통증을 발생시킨다는 것을 스스로 의식하고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 이러한 의식을 활용해 잘못된 습관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심신이 조화로울 수 있다는 것. 때문에 최근에는 컴퓨터, 핸드폰 사용으로 목이나 어깨 통증을 느끼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통증이 생기면 병원 치료나 마사지 등을 통해 일시적으로 통증을 해소할 수는 있지만 잘못된 자세와 움직임 습관이 계속된다면 통증이 반복되기도 한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신체 훈련을 통해 근본적으로 자세가 개선되는 데 도움을 준다.

 

명상 요가 
나만의 호흡에 집중해 내 중심을 찾아가는 과정

요가는 국내외 셀럽은 물론 일반인도 한 번은 다 해봤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운동 중 하나다. 명상을 기본으로 자세와 호흡을 이용하는 운동법인 요가는 몸과 정신의 균형 및 조화를 추구한다. 

요가라는 말 자체가 몸·마음·정신의 결합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에 기원하고 있지만 최근까지도 요가는 외적인 모습을 위한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소개됐다. 그랬던 요가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육체적인 운동을 넘어 호흡과 명상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수련으로 다시 정의되고 있는 것.

특히 명상 요가는 요가의 여러 요소 중 호흡과 명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호흡은 각자 다른 빠르기와 깊이를 갖고 있어서 이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경우 복잡한 생각을 가라 앉히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완성하는 데 효과가 있다. 때문에 스트레스는 물론, 감정의 소모가 많은 셀럽과 직장인 사이에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대안이 되고 있다.
 



PTA 케어 컨설팅
원스톱 진단과 컨설팅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 완성

일반적인 운동 시 틀어진 체형이나 몸의 통증을 고려해 운동의 종류나 강도를 조절하기도 하지만 면밀한 진단이 동반되진 않는다. 때문에 외적으로는 원하는 모습을 얻을 수 있어도 근본적으로 균형 잡힌 몸을 완성하기는 쉽지 않다.

PTA(Postural Assessment, 체형 분석) 케어 컨설팅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가의 PTA 검사를 통해 몸의 상태를 진단한 후 필라테스, 요가, PT, 에스테틱 등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검사 결과를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담당 트레이너에게 인계하는 시스템을 토대로 한다.

PTA 케어 컨설팅을 통한 운동 시 몸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고, 통증 완화 및 근력 강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예방까지 가능하다. 이것이 웬만한 운동을 다 해본 셀럽들이 열광하는 이유.

PTA 케어 컨설팅을 선보이고 있는 '30 BLACK'에 따르면 PTA 컨설팅 피트니스는 단순히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보다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통해 올바른 체형을 완성하고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몸의 ‘조화’를 지향한다. 때문에 관리 후 이전과 확실한 변화를 체감한 회원들은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는 등 인기가 뜨겁다

특히 30 BLACK은 골격 구조와 평소 근육의 쓰임 등의 개인의 몸 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컨설팅’이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더욱이 1:1 맞춤 컨설팅으로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30 BLACK 측의 설명. 



+ 도움말 : 조혜근(30 BLACK 대표)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나영석PD처럼! ‘기획력’ 좋은 아이로 키우는 법 (2020-08-31 12:38:04)
보드게임에서 졌을 때 화내는 아이, 어떡하지? [전문가 가이드] (2020-08-27 11:26:36)
앞니 빠진 우리 아이…유치 빠지는...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농약 걱정 없이 과일 안전하게 씻...
코로나로 인한 유소년 신체 활동적...
집콕 중 힐링…'홈카페' 완성시켜 ...
나영석PD처럼! ‘기획력’ 좋은 ...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1등 아빠 되기 참 쉽죠? 신생아 돌...
한 대 맞으면 참고, 두 대 맞으면 ...
"여름휴가 아직이세요?" 가족 구성...
내 아이가 아인슈타인이 되길 원한다면
건조한 환절기…머리부터 발끝까지...
병원·마트놀이…역할놀이가 필요...
올 추석엔 키자니아에서 세계여행 ...
온라인 쇼핑의 진화…기업들은 왜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