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8월 18일 '쌀의 날'에 키자니아 '쌀 아트 체험 행사' 개최
> 뉴스 > 정보성    |   2020년08월14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쌀 그림 그리기·쌀 반지 만들기 체험
당일 선착순 200명에 쌀 500g 제공



[2020년 8월 14일] -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가 오는 18일 ‘쌀의 날’을 앞두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우리 쌀로 만드는 쌀 아트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24일까지 키자니아 중앙광장에서 '쌀 그림 그리기 이벤트'가 열린다. 식용색소를 이용해 쌀을 염색하고 쌀 요리가 그려진 도안에 붙여 쌀 그림을 그리는 체험 행사다. 완성된 쌀 그림은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쌀 반지 만들기 일일 클래스도 진행된다. 쌀 아트 액세서리 디자이너 김효정 작가와 함께 진행하는 이 클래스에서는 나만의 쌀 반지 디자인을 고르고, 작가의 시연을 통해 레진을 이용한 쌀 반지 제작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완성된 반지는 참가 어린이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일일 클래스는 오는 15일과 18일 각각 부산점과 서울점에서 하루씩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총 24회 운영된다.


키자니아는 18일 쌀의 날 당일에 한정 선물 이벤트도 실시한다. 키자니아 서울점에 방문해 식량정보센터 체험을 하는 어린이 참가자에게 쌀 500g을 기념으로 제공하는 것.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증정되며, 소진 시 종료된다.


한편, 키자니아는 지난 2월부터 서울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쌀 농업 문화를 배워보는 신규체험관 ‘식량정보센터’를 열어 운영하고 있다. 식량정보센터에서는 농부가 된 어린이들이 우리의 주요 식량인 쌀의 종류와 재배과정을 배우고, 직접 쌀을 이용한 먹거리도 만들어 볼 수 있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쌀의 가치를 배우고 건전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뒷마당에서 홈캠핑하는 아이들…네파 키즈, FW 화보 공개 (2020-08-26 11:14:41)
컨버스키즈가 제안하는 가을·겨울 패션은? (2020-08-12 12:07:44)
내 아이가 아인슈타인이 되길 원한...
초등 1년 공부 스트레스 주지 않겠...
무소유의 즐거움…장난감을 버려야...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우리 아이는 책을 싫어해요. 어떡...
[이벤트] <터닝메카드W:블랙미...
'백종원 냄비' 투핸즈 살롱, 현대...
네스프레소, 2016년 첫 한정판 캡...
6일까지 '이영애 비타민' 솔가 에...
제니튼 “유산균 캔디, 할로윈 호...
내 아이가 아인슈타인이 되길 원한다면
건조한 환절기…머리부터 발끝까지...
병원·마트놀이…역할놀이가 필요...
올 추석엔 키자니아에서 세계여행 ...
온라인 쇼핑의 진화…기업들은 왜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