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간편한 이유식 만들기 도와주는 효자템 9종
> 기획 > 먹거리건강 > 먹거리    |   2020년08월11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8월 11일] - 모유 혹은 분유만 먹던 아이에게 이유식을 먹인다는 것. 부모에게는 새로운 기쁨이자 설레는 일이다. 작은 입을 오물거리며 이유식을 받아먹을 아이의 모습을 생각하면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그런데 설렘과는 상반되게 이유식을 만드는 과정을 생각보다 고되다. 재료를 손질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찌고 삶고 다지고 갈고... 그 과정을 도와주는 육아용품이 있어 이유식을 만드는 부모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잘 손질된 이유식 재료부터 이유식 제조를 도맡아 하는 이유식 마스터기까지 이유식 만들기를 도와주는 효자템을 소개한다.  


◎이유식 재료


초록마을 
'쌀눈쌀로 만든 우리아이입안애 유기농 쌀가루' 


쌀눈이 85% 이상 남아있는 쌀눈쌀로 만든 쌀가루. 원료로 사용하는 쌀눈쌀은 융Bio의 특수정밀 도정 방식으로 완전한 쌀눈이 85% 이상 살아있는 쌀로서 백미보다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쌀눈쌀이라고.  

스틱형으로 소분돼 있어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베베쿡 
'브로콜리/표고버섯/ 적채 다짐재료' 




간편한 재료로 영양만점 이유식을 만들어 보자. 베베쿡의 다짐재료들을 활용하면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칼슘이 시금치보다 4배나 들어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브로콜리,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영양적으로 우수한 식품인 표고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돕고 소화불량 및 복통 해소에 좋은 적채로 구성돼 있다.  



일동후디스 아이밀 
'순수요리 육수' 



바쁘지만 정성 담긴 요리를 만들어주고 싶은 엄마 아빠의 마음을 담은 이유식용 요리 육수.  

1등급 한우 양지살과 채소를 함께 우려내 풍부한 고기 맛을 자랑하며, 원료 하나하나 신중히 선별해 만들었다고. 깔끔한 맛의 '한우양지와 대파', 담백한 맛의 '한우, 표고버섯과 채소' 2종으로 구성돼 요리 유형이나 아이 입맛에 따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유식 조리도구

테팔 
'핸드블렌더 퀵셰프 베베' 



이유식 전용 칼날봉과 200ml 이유식 전용 계량컵이 포함돼 있어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더 간편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한다. 특히 칼날봉은 4중 날로 퓌레부터 미음까지 부드럽게 갈아주며 100ml 이하 소량의 재료도 곱게 분쇄된다.  

이유식 전용 칼날봉과 계량컵 모두 BPA 프리 재질로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1000W 모터와 20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해 재료마다 원하는 굵기로 분쇄 가능한 것도 특징.  


모윰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이유식 냄비'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통3중 구조의 입체 가열로 열전도율과 열효율이 우수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저수분 요리에 적절한다. 또한 이유식 조리 시간을 단축해 주며, 이유식 재료 본연의 향과 질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을 포함한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며, 냄비 몸체와 손잡이에 이음새가 없는 스팟 몰딩 방식으로 음식물 찌꺼기나 얼룩이 끼지 않아 세척과 건조에도 용이하다. 



이유식 마스터기

베이비 무브 
'쿡마스터 플러스' 




 
스팀, 믹서, 데우기, 해동, 살균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5in1 제품. 특히 믹서와 스팀을 한 번이 사용할 수 있어 이유식 제조가 더욱 손쉽다. 밥 짓기, 재료 찌기, 죽, 쉐이크까지 한 번에 여러 요리가 가능하고, 질감 조절이 가능한 3단계 믹서 속도로 초기, 중기, 후기 이유식 등 단계에 따라 질감을 다르게 조리할 수 있다.  


베이비 브레짜 
'원스텝 푸드 메이커 디럭스' 




 
필요에 따라 스팀과 믹서를 한 번에 혹은 개별로 구동할 수 있으며 동작과 시간 설정 등의 기능을 디지털로 제어할 수 있어 정확도가 더욱 높다. 구성품의 개수가 적어 탈부착이 용이한 것은 물론 세척과 관리가 용이한 것도 특징.  

유동식 제조는 물론 재료 손질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베아바 
'베이비쿡 네오' 


찜, 믹서/블렌딩, 해동, 데우기의 기능을 갖춰 초기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버튼 하나로 가능하게 하는 제품. 프랑스 공인기관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디자인 제품으로, 기존 이유식 마스터기에 비해 물과 에너지 소비량을 50% 절감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48%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위생적인 유리 소재로 된 쿠킹 볼은 1250ml까지 조리가 가능하며, 더블 레벨의 프리미엄 칼날로 다양한 질감의 조리가 가능하다. 통으로 개폐할 수 있어 세척이 용이한 것도 특징.  

베이비쿡 전용 액세서리인 '라이스 쿠커'를 사용하면 아이가 먹을 소량의 밥을 짓는 것도 가능하다.  



이유식 용기

락앤락 
'안심하고 쓰는 첫 이유식 용기' 


1회분 이유식을 보관하기 유용한 제품. 몸체 자체에 눈금이 새겨져 있어 한 눈에 정량을 알 수 있다. 120ml와 150ml의 두 가지 용량으로, 이유식을 시작하는 초기(5~6개월)부터 중기(7~8개월)까지 사용하기 좋다.  

열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위생적이며 안전하다. 냉동실에 보관한 뒤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용기째 바로 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중탕이나 밥솥 조리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까지 간편히 챙길 수 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집콕 중 힐링…'홈카페' 완성시켜 줄 아이템 4 (2020-09-01 12:30:10)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제철음식으로 더위야 물럿거라! (2015-06-01 13:16:00)
앞니 빠진 우리 아이…유치 빠지는...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농약 걱정 없이 과일 안전하게 씻...
코로나로 인한 유소년 신체 활동적...
집콕 중 힐링…'홈카페' 완성시켜 ...
나영석PD처럼! ‘기획력’ 좋은 ...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1등 아빠 되기 참 쉽죠? 신생아 돌...
한 대 맞으면 참고, 두 대 맞으면 ...
"여름휴가 아직이세요?" 가족 구성...
내 아이가 아인슈타인이 되길 원한다면
건조한 환절기…머리부터 발끝가지...
병원·마트놀이…역할놀이가 필요...
올 추석엔 키자니아에서 세계여행 ...
온라인 쇼핑의 진화…기업들은 왜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