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손오공, 슬라임 '글루퍼즈' 안전…국표원도 인정
> 뉴스    |   2020년06월26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성분 분석·KC 인증 등 안전성 높여
유해원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



[2020년 6월 26일] - 슬라임은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유해성 문제로 늘 걱정되는 놀잇감인데 손오공의 '글루퍼즈'라면 이런 걱정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자사가 판매하고 있는 글루퍼즈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발간하는 제품안전정보 계간지 <세이프티 코리아(Safety Korea)> 25호에 안전한 슬라임 제품으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세이프티 코리아는 손오공이 슬라임 완구 글루퍼즈 출시를 앞두고 유해성 논란에 대응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 공급을 위해 전개한 다양한 활동들을 모범사례로 언급했다.


손오공은 먼저 글루퍼즈의 제조사이자 글로벌 완구회사인 이탈리아의 지오치 프레지오시(Giochi Preziosi)에 성분 분석표를 요청, 이를 검사 기관에 제출해 철저한 검사가 이뤄지도록 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시험 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두 기관에서 검사를 진행, 모두 KC 안전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검사 결과 글루퍼즈는 슬라임 안전의 판단 기준이 되는 유해원소 8종 중, 7개 원소가 불검출 됐으며 ‘붕소’ 항목 또한 기준치 이하로 나와 합격 판정을 받았다. 이에 제품 패키지에 ‘안전확인검사완료’ 스티커를 부착하고 안전한 슬라임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글루퍼즈는 캐릭터 슬라임 완구로 13종의 몬스터 피규어에 슬라임을 넣고 눌러서 발사하는 놀이 방법과 컬렉션을 모으는 재미 요소로 기존의 슬로임 완구와 차별화된 즐거움을 준다. 또한 포션킷 제품에는 빈 물약통이 함께 구성돼 다양한 색상의 슬라임을 섞어 나만의 슬라임 물약을 만드는 재미도 느끼게 한다.


손오공 소싱 사업본부 담당자는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안전정보지 세이프티 코리아에 글루퍼즈가 좋은 사례로 소개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어린이 제품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완구기업 손오공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이프티 코리아는 국내외 리콜 및 소비자 위해동향, 제품사고조사내용 등 각종 제품안전에 관한 정보를 담은 계간지다. 슬라임 완구 글루퍼즈가 소개된 2020년 세이프티 코리아 25호(봄)는 제품안전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립프로그가 추천하는 월령별 언어발달 장난감 (2020-06-26 16:11:53)
이브자리, "예비 엄마 응원해요"…육아용품 증정 (2020-06-26 02:31:09)
7살 마지막 학기…초등학교 적응시...
산부인과 첫 방문…당당하지 못한 ...
답답한 순간 속 시원히 날리는 설...
롯데마트몰, 친환경 세제 '캐나다 ...
맥시코시, "엑시스픽스, 전국 비비...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무균팩, F...
'삼둥이 카시트' 맥시코시, "12월 ...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
결혼이민·북한이탈여성 취업길 활...
한세드림, 트랜스 드라이 소재 적...
7살 마지막 학기…초등학교 적응시키는 ...
'성 평등'이 무엇인지 느끼게 해주...
말이 느린데 혹시? 발달장애에 대...
올 여름 아이 건강은 '초록마을'에...
산후 검진 언제 받아요? 조심해야...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