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금성출판사, 초등 사고력 기르는 '푸르넷 토론스쿨' 서비스
> 뉴스    |   2020년03월06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학교 진도따라 학습 내용 숙지·이해
온라인서도 자유로운 학습·토론 가능




 
[2020년 3월 6일] - 금성출판사가 초등학생들의 표현력, 사고력을 길러주는 ‘푸르넷 토론스쿨’을 신규 출시하고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푸르넷 토론스쿨은 초등교육과정을 상세히 분석해 연구 개발한 교재로, 교과 학습 내용을 보다 폭넓고 깊이 있게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초등학교 진도에 따라 그달에 학습하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통합교과 등과 연계된 내용을 조사하고 토론하며 학습 내용을 숙지하고 이해할 수 있다. 학년별 학습 역량에 맞게 1학년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찬반 말하기’, 2학년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나리오 토론’,  3~6학년은 ‘사회자, 시간 측정자, 입론자, 질문자 등으로 구성된 토론’ 학습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주어진 모형도에 따라 정해진 시간에 발언하며 토론하고, 이후 판정표에 따라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푸르넷 토론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학습이 어려워진 시기에도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토론 학습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상세한 토론 방법과 관련 학습자료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푸르넷 아이스쿨 홈페이지에서 찬성, 반대 의사표시를 한 뒤 전국 초등학생들과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면서 토론 학습에 흥미를 갖고 사고력과 논리력을 기를 수 있다 .


금성출판사 측에 따르면 푸르넷 토론스쿨은 학생들이 스스로 표현력과 사고력을 기르도록 지도해 세계적인 엘리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이 스스로 토론 주제에 대한 자료를 찾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토론을 통해 타인과 의견을 나누고, 더 좋은 방향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

푸르넷 토론스쿨은 초등 푸르넷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되며, 매월 학교 진도에 맞춰 제작되는 '초등 푸르넷' 교재와 함께 학습 가능하다. 학습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푸르넷 공부방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코로나19로 한시적 개정된 마스크 사용법 (2020-03-10 14:31:42)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 '여성 삶의 질 향상 아이템' 추천 (2020-03-06 22:43:03)
일룸 '공유 침대' 기획상품 특가 ...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방법
답답한 순간 속 시원히 날리는 설...
롯데마트몰, 친환경 세제 '캐나다 ...
맥시코시, "엑시스픽스, 전국 비비...
'삼둥이 카시트' 맥시코시, "12월 ...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
식약처, "겨울철 식중독 예방, 손...
결혼이민·북한이탈여성 취업길 활...
한세드림, 트랜스 드라이 소재 적...
일룸 '공유 침대' 기획상품 특가 판매
올 여름 아이 건강은 '초록마을'에...
산후 검진 언제 받아요? 조심해야...
7월 한 달간 카카오키즈 모든 콘텐...
온라인으로 재개되는 산모교실…3...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