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엄마~ 간지러워요" 겨울철 피부 보습 지키는 방법
> 기획    |   2019년12월06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19년 12월 6일] - 12월이 되면서 더 낮아진 찬 바람, 건조한 공기는 피부에 자극이 된다. 특히 성인에 비해 신체 발달과 면역력이 미성숙한 아이들의 경우 피부가 여려 외부 자극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다. 어떤 때보다 아이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보습 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피부 보습 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선으로 유지해야 한다. 과한 난방으로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의 수분까지 빼앗겨 가려움증이나 각질이 유발될 수 있으니 피부 보습을 위해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조절한다.


매일 목욕을 하는 것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 땀을 많이 흘리지 않았다면 일주일에 3번 정도 체온보다 조금 높은 약 38의 물로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 이때 목욕 시간을 10분 이내가 적당하다.


보습 관리의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주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목욕 후에는 수분을 빼앗기기 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준다. 


올겨울, 우리 아이의 피부 보습을 지켜 줄 인기 보습제를 모아 소개한다.


알티야 오가닉스 '키즈&베이비 밤'



다마스크 장미꽃을 주원료로 하는 유기농 아기 화장품이다. 특히 알티야 오가닉스에 사용되는 다마스크 장미꽃은 불가리아 청정지역의 전용 농장에서 생산되며, 장미의 품질이 가장 좋은 새벽과 아침 시간대에 사람의 손으로 일일이 수확·추출된 유기농 장미 오일만이 사용된다. 이 제품은 장미꽃 오일을 기반으로 살구 오일, 시어버터, 호호바 오일 등이 함유돼 보습력이 뛰어나며 즉각적으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유기농 인증 원료 함유량 99.65%를 자랑, 민감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서 진행한 설문회 결과 '순하다고 느꼈다, 촉촉함, 보습력' 항목에서 만족도 98% 이상을 획득한 제품으로 3중 보습이 48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 바른 직후 6시간 동안 상승되는 보습력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영유아 피부를 48시간 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민감 피부 대상의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도 피부 저자극 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획득했다.



라이크아임파이브 '힐링 오일밤'




피부에 닿으면 끈적임 없이 퍼지는 고농축 힐링 밤. 바르기 전엔 밤 타입이었다가 피부에 닿으면 촉촉한 오일로 변하는 독특한 제형의 제품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영양 흡수를 도와주는 텍스처로 아보카도, 올리브, 포도씨오일과 시어버터가 함유됐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크림과 로션에 덧발라주면 더 오랫동안 깊은 보습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실제 건강한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 개발 MLE 제형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미국 비영리 환경운동 단체 EWG의 안전도 기준 All Green의 안전 등급 전 성분이 사용됐으며, 순한 내추럴 오일 향이 적용됐다. 최근 브랜드 출시 19주년을 맞아 출시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은 200ml 대용량 제품으로 가용비가 좋다. 또한 튜브 타입으로 제작돼 편의성과 휴대성이 높다. 귀여운 그림체로 독특한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있는 조구만 스튜디오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 눈 내린 포근한 겨울밤 속 엄마 공룡과 아기 공룡이 함께 걸어가는 장면으로 엄마와 아이의 따뜻한 사랑을 표현했다.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보습 성분인 시어버터, 포도씨오일, 판테놀에 네오팜의 피부 장벽 기술 MLE가 접목된 MLE 보습 과학 포뮬러가 보습 성분이 빠른 흡수를 돕고 지속시간을 오래 유지시킨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 오일, 색소, 에탄올 성분이 배제된 저자극, 5無첨가 제품이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고보습 크림. 발효콩 추출물과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소자추출물 등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스스로 수분을 채우는 자습(自濕) 효과가 특징이다.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무향의 전신 보습제로 발림성이 좋아 얼굴과 몸 전체 어디에나 사용하기 편한 로션이다. 특히 오일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아 끈적임이나 미끈거림 없이도 우수한 보습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무스텔라 '베이비 오일'



자연 유래 성분이 99% 함유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위한 보습용 오일이다. 가벼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감의 스프레이 타입 드라이 오일로, 로션과 함께 사용하거나 마사지할 때 사용하기에 좋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7살 아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물 뭐 챙겨요? (2019-12-24 12:17:56)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주제별 추천 도서 [책약국 #1] (2019-12-04 14:53:10)
앞니 빠진 우리 아이…유치 빠지는...
순한vs느린vs까다로운…아이 기질 ...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임산부의 고민 '튼살'…튼살 관리 ...
농약 걱정 없이 과일 안전하게 씻...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식사 자리에서 하면 좋을 밥상머리...
1등 아빠 되기 참 쉽죠? 신생아 돌...
"여름휴가 아직이세요?" 가족 구성...
한 대 맞으면 참고, 두 대 맞으면 ...
순한vs느린vs까다로운…아이 기질 이해하...
몽클레르 앙팡, 2020 FW 컬렉션 공...
마스크로 민감한 피부엔 '순한 클...
이브자리, 21일부터 아기용품 키트...
한세드림 '고객 사은 프로모션'…...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