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여름휴가 아직이세요?" 가족 구성원 연령대 맞춤 호캉스 추천 성지
> 기획    |   2018년08월11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18년 8월 11일] - 혼잡한 여름휴가 성수기를 지나 느긋하게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가족들이 많다. 올해 여름휴가의 키워드는 '호캉스'. 북적이는 휴가지 대신 시원하고 이색적인 호텔에 머물며 휴양을 즐기는 것은 물론 각 호텔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나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보다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호캉스, 어디로 가야 할까? 가격, 위치, 미식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함께 할 자녀·가족의 연령이 아닐까. 연령대별 관심분야와 신체·정서  발달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시설, 프로그램, 액티비티가 다르기 때문.

임산부부터 어린 자녀를 둔 가족부터 청소년기 가족을 둔 가족, 성인으로만 구성된 가족 등 가족 구성원의 연령대에 맞춘 올여름 막바지 국내 호캉스 성지를 소개한다.




◎더위에 지친 임산부 가족 추천 호캉스
고급 육아용품과 함께 하는 패키지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임산부들의 고충이 끊이질 않고 있다. 임산부는 체중 증가, 호르몬 및 신진대사 변화 등의 영향으로 임신 전보다 더위를 타기 쉽고, 체온 조절이 쉽지 않아 요즘 같은 날씨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임산부를 위해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태교 패키지 '올 어바웃 베이비 패키지'를 추천한다. 객실 1박과 조식 2인에 아가방앤컴퍼니의 덴마크 스마트 육아용품 브랜드 미니노어 스페셜 세트(PPSU 젖병, 동물 캐릭터 탕온계, 손톱 케어 및 헤어브러시 세트, 분유 케이스 등)가 제공되는 패키지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추천 호캉스
청정 자연 속 팜스테이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자녀에게는 정서 발달과 다양한 체험학습이 필요하다. 이들 가족에게는 대자연 속 여유로운 팜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추천한다. 자연을 오감으로 관찰하고 교감하면서 신체발달, 창의성, 사회성 등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다.


- 파머스빌리지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의 파머스빌리지는 지난 7월에 문을 연 '최신' 다목적 호텔이다. 따뜻한 감촉의 나무 외벽과 크고 작은 자연석 석벽, 곧은 지붕의 건축미가 돋보인다.

호텔 주변은 드넓은 풀밭을 뛰노는 동물들과 이국적인 벽돌 건물, 농원을 따라 쭉 늘어선 나무들이 즐비해 마치 평화로운 유럽 시골 농원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호텔에만 머물러도 농촌의 푸른 여름 정취와 자연이 주는 느긋함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해 1박 2일 형태의 직업 체험활동,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숙박형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장인이 공들여 만든 식료품을 만드는 공방과 매일 건강한 식재료로 빵, 소시지, 쿠키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교실도 운영된다. 자연 속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시에 건강한 농촌문화를 배우고 바른 먹거리의 가치와 자연의 순환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 롯데호텔부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투숙객들을 위해 초소형 휴대용 카시트 '마이폴드'와 프리미엄 유모차 '퀴니'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유모차의 경우 휴대용 '퀴니 예츠 3.0'부터 호캉스족을 위한 특별 리미티드 에디션까지 준비돼 있어 아이와 함께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마이폴드'는 엄마의 가방에도 쏙 들어갈 정도로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제품. 렌터카를 비롯 택시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청소년 자녀가 있는 가족 추천 호캉스
공부와 휴식이 모두 가능한 책을 품은 호텔


주입식 교육에 지친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은 전자파를 뿜어대는 휴대폰, TV 노트북PC를 잠시 끄고 호텔에 머물며 책을 펴 보자. 가족과 함께 가만히 앉아 그동안 놓쳤던 책들을 한 장씩 넘기며 쌓였던 피로를 풀고 지식과 교양도 쌓을 수 있다.



- 힐튼부산


아난티 타운의 힐튼부산 지하 2층에는 특별한 서점이 있다. 서점명은 '이터널 저니'. 약 500평 규모의 대형 서점으로, 기존 대형 서점과 달리 여백이 있는 책장으로 구성돼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독서가 가능하다. 실제로 책장에는 책들을 쉽게 꺼내 읽을 수 있고 표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진열돼 있다.

서점에는 150여 석의 테이블과 의자도 배치돼 있으며, 카페도 운영되고 있고 취향에 맞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다.

이터널 저니는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힐튼부산에서 묵으며 좀 더 편안하게 즐겨보자.



-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본관 2층에 있는 북 카페 '워커힐 라이브러리'도 가볼만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고 모던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 속 작은 도서관이다. 국내외 인기 소설과 에세이는 물론 역사·과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서적과 자기 계발서, 취미개발 도서 등 3,000여 권이 비치돼 있다.

1~2인이 이용할 수 있는 안락한 프라이빗 존, 커피나 주스·차 등 마실 거리를 판매하는 메인 바를 비롯해 3~4인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존,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블루투스 헤드폰이 마련돼 있어 독서하며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 바쁜 성인 위주의 가족 추천 추천 호캉스
취미&자기계발 가능한 원데이클래스


최근 몇 년 새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지만 여전히 성인들은 시간이 없어 취미활동을 하기 어렵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취미와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다면 호텔 내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해 배움의 유익함과 휴식의 편안함을 동시에 누려보자.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8월 한 달간 소규모 플라워 플래스를 진행한다. 폭염에서 벗어나 실내에서 럭셔리 가든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이번 플라워 클래스는 매주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꽃다발, 센터피스, 유리 화병 꽃꽂이, 바캉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플라워 모자 장식까지 다양한 꽃 연출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라워 클래스는 오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1회 참가비는 10만 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난 3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문을 연 미술 전시관 '아틀리에 한'이 휴가철을 맞아 2차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세는 조형예술가 양승진 작가의 작품들로 채워졌으며, 전시명은 '형태의 보존'이다.

아틀리에 한은 전문 에듀케이터들이 직접 관람객들에게 미술 작품을 설명하며 이해를 돕는 도슨트 프로그램과 미술작품과 연계한 아트 체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케이터와 함께 작품을 더욱 깊고 폭넓게 감상하며 일상 속 취미생활과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자.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키 쑥쑥 자라게 해주는 식단 5가지 (2018-08-21 23:09:33)
"스마트폰 OUT!" 스마트폰보다 더 재밌는 놀이법 5가지 (2018-08-10 10:33:28)
앞니 빠진 우리 아이…유치 빠지는...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농약 걱정 없이 과일 안전하게 씻...
코로나로 인한 유소년 신체 활동적...
집콕 중 힐링…'홈카페' 완성시켜 ...
나영석PD처럼! ‘기획력’ 좋은 ...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1등 아빠 되기 참 쉽죠? 신생아 돌...
한 대 맞으면 참고, 두 대 맞으면 ...
"여름휴가 아직이세요?" 가족 구성...
내 아이가 아인슈타인이 되길 원한다면
건조한 환절기…머리부터 발끝까지...
병원·마트놀이…역할놀이가 필요...
올 추석엔 키자니아에서 세계여행 ...
온라인 쇼핑의 진화…기업들은 왜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