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임산부에게 자리 양보 해주세요"
> 뉴스    |   2016년03월17일
이미선 (init@leadmom.com) 기자 

에르고베이비-서울도시철도, '임산부 배려 캠페인' 전개
포스터 인증샷 업로드·응원 메시지 등 이벤트로 동참



[2016년 3월 16일] - 지하철에 임산부 배려석이 있지만 이 자리에 앉아 있는 일반인에게 자리 양보를 받지 못하고 불편을 겪는 임산부들이 여전히 많다. 겉모습으로는 전혀 티가 나지 않는 초기 임산부들은 임산부 배려석은 커녕 노약자석에 앉아도 눈치를 봐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전세계 엄마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기띠 브랜드 에르고베이비가 지하철 임산부 자리양보 배려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에르고베이비는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와 함께 오는 4월 13일까지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많은 임산부들이 지하철에서 제대로 배려를 받지 못한 채 불편을 겪고 있고, 특히 더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초기 임산부들은 겉으로 티가 나지 않아 임신여부를 알아차리기 어려워 자리 양보받기 더욱 어렵다는 문제점을 인식, 임산부들에게 배려석을 양보하는 배려문화를 조성해 나가자는 목적과 취지로 기획됐다.

인증샷 이벤트와 응원 메시지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5~8호선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과 벽체에 부착된 캠페인 포스터를 촬영한 후 해시태그(#에르고베이비 #5678서울도시철도 #임산부배려캠페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르고베이비 아기띠와 수유쿠션, 스와들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포스터 내 QR코드에 접속해 임산부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총 101명에게 아기띠와 기프티콘도 주어진다.

캠페인 기간 내 시민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현장 이벤트 행사도 진행 협의 중에 있다.

에르고베이비를 공급하는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이폴리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아름다운 배려문화가 조성돼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임산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비맘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보다 의미 있는 일에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힐링 육아 에세이, 공감언론 리드맘(www.leadmom.com) / 보도자료 press@leadmom.com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디저트 배' 따로 있는 여성 위한 '디저트 품은 음료' 인기 (2016-03-17 00:38:55)
손오공, 초등학교에 놀이공간 조성…경쟁 떠나 즐거운 추억 만들길 (2016-03-15 15:52:04)
발달 촉진 효과 기대! 아이와 어떻...
대용량으로 즐기는 저칼로리 맥주 ...
파우치형 이유식 먹이기 힘들다? '...
'조지아' 모델 이서진, 표정으로 ...
[책소개] 책으로 배우는 자연의 소...
설 선물도 센스있게, 드라이플라워...
롯데마트, 겨울철 안전운전 돕는 '...
알로앤루, '붉은 원숭이' 캐릭터 ...
보령메디앙스, 미혼모 가정 자립 ...
한국형 간편식 '햇반 컵반', 러시...
발달 촉진 효과 기대! 아이와 어떻게 놀...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
야나두, 카카오키즈몰 오픈…연말...
초등 입학 준비…부모가 도와줘야 ...
BTS 공식 인형 싸게 사려면 지금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