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필요할 때 물 부어 쓰는 무방부제 물티슈 '물따로 물티슈'
> 기획 > 리뷰    |   2016년02월02일
김미리 (milkyway@leadmom.com) 기자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물티슈는 엄마들이 예민하게 선택하는 대표적인 육아용품이다. 젖어 있는 물티슈의 특성상 변질을 막기 위해 방부제나 보존제, 계면활성제, 향료 등 화학성분들이 사용될 수 밖에 없다.

무방부제, 무화학첨가제라고 광고를 하는 제품이더라도 방부 역할을 하는 화학첨가물이나 보존제의 첨가가 불가피하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 조차 허용할 수 없는 엄마의 마음. 그래서 탄생한 물티슈가 있으니 바로 우수메디컬의 ‘물따로 물티슈’다. <리드맘>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는 물따로 물티슈의 신생아용 제품(건티슈+초순수)과 어린이용 제품을 사용해 봤다.

 



일반적 물티슈 개념 버린 ‘물따로’ 방식

‘물따로’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물을 따로 부어서 사용하는 물티슈다. 물기가 없이 말라 있는 건티슈에 무방부제 워터인 ‘물따로 초순수’를 부어서 5일 안에 사용하는 것이 물따로 물티슈의 가장 큰 특징이다.

12~24개월의 아기들이 물따로 물티슈가 권장되는 연령대다. 이 시기의 아기들은 피부 장벽의 기능이 약해 화학성분을 멀리 하고 각별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아기의 피부 장벽은 12~24개월이 지나야 형성되므로 24개월 이전의 아기들은 피부 장벽 기능이 약해 화학성분을 멀리 하고 각별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물따로 물티슈는 처음부터 젖어 있는 물티슈의 형태가 아니라 필요할 때 물을 부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부패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한 화학첨가물이 필요 없다.

물따로 물티슈를 5일안에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부패가 이뤄지기 전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물티슈보다 용량이 적은 것도 빠른 시일 안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혹자들은 물따로 건티슈와 초순수를 함께 구입해야 하는 가격적 부담이 있다고도 한다. 초순수는고온으로 살균처리 후 밀봉, 국도로 순도가 높은 물이다. 초순수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물따로 건티슈만 구입한 후 생수나 수돗물, 끓여서 식힌 물을 부어 사용할 수도 있으니 걱정할 것 없다.

아무리 물을 따로 부어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장시간 사용할 경우 세균번식과 부패의 위험이 있으니 생수나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12시간 이내, 끓여서 식힌 물을 부었을 경우 24시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 제조사 측은 끓인 물에 비해 생수나 수돗물은 물 속이 미생물이 부패를 더욱 빠르게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적극 권장하지는 않는다는 입장이다.

24개월 이전의 아이들을 위한 물따로 물티슈의 제품군은 오리지날, 베이직, 이코노미, 휴대용으로 나뉘어 있다. 휴대용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군은 40매 씩이며, 휴대용은 12매와 15매 제품 중 선택할 수 있다.

물따로 초순수도 두 종류. 오리지날, 베이직, 이코노미 제품군에 적합한 250ml와 휴대용에 적합한 75ml로 구성된다.

 




부드럽고 쫀쫀한 신생아용…촉감도 우수

물따로 물티슈의 대표 상품인 오리지날 버전의 신생아용 물티슈(건티슈 40매, 초순수 250ml)는 생후 0개월부터 12개월 아기들에게 권장되며, 성인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높은 안전성, 낮은 피부자극, 뛰어난 흡수율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천연 펄프소재인 클라라 원단이 사용돼 쉽게 찢어지지 않고 쫀쫀하다. 피부에 직접 닿았을 때도 부드럽게 감싸주며 닦이는 느낌을 준다.

물따로 물티슈의 캡에는 특허출원 기술이 적용돼 있다. 타원형의 구멍이 나 있는 대부분의 물티슈 캡과 달리 물결모양의 구멍(딸림 방지 가이드)이 있는 것. 덕분에 물티슈가 이어져서 여러 장 나오지 않고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다. 이름하야 ‘따로캡’이다.

초순수 상단에 제조일자가 기재돼 있고, 건티슈 팩에 물 부은 날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해 엄마들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눈에 띈다.


어린이용 물티슈, 엠보싱으로 만족도 UP

 


물따로 물티슈의 어린이용 제품은 건티슈에 물을 부어서 쓰는 방식이 아니라 일반 물티슈의 형태다. 단, 화장품법 사용 금지 성분은 물론 아기 용품에서 이슈가 됐던 화학성분들이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신생아용 물따로 물티슈와 동일하게 순도가 월등한 초순수와 클라라 원단이 사용됐다.

<리드맘>에서 사용해 본 물따로 어린이 물티슈는 프리미엄형으로 엠보싱 소재의 제품. 보다 두툼하고 쫀쫀하며 강력해 잘 찢어지지 않는다. 용량은 74매. 이 제품 역시 딸림 방지 가이드가 적용된 따로캡으로 한 장씩 편하게 뽑아 쓸 수 있다.




ⓒ 힐링 육아 에세이, 공감언론 리드맘(www.leadmom.com) / 보도자료 press@leadmom.com

김미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안전! 편안! 쾌적! 넘나 좋은 ‘릴레베이비 아기띠 올시즌’ (2016-02-10 00:00:00)
매일매일 깨끗하게! 완전세척 가습기 '미로 클린팟 프리미엄' (2016-01-21 15:45:13)
앞니 빠진 우리 아이…유치 빠지는...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아이와 이번 주말에 뭐하지?" 꼭 ...
농약 걱정 없이 과일 안전하게 씻...
잦은 부부 싸움이 내 아이에게 미...
돌 전 아이 어린이집 보내기 참고...
0~24개월 영아기 월령별 발달사항
편식하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해야 ...
임신하셨나요~? '이 과일' 챙겨 드...
'모유 수유', 꼭 해야 할까?
네오팜 스킨케어 브랜드 티엘스, 태국 진...
자주 씻는 여름…피부 자극 적은 '...
8월 18일 '쌀의 날'에 키자니아 '...
컨버스키즈가 제안하는 가을·겨울...
애착인형 브랜드 젤리캣, 펭귄·마...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